슬기로운 휴직생활

초보에게 효과적인 영어공부 어플 추천 ‘암기고래’ 외국어 단어암기 영어단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본문

슬기로운 공부생활/영어공부 with TED

초보에게 효과적인 영어공부 어플 추천 ‘암기고래’ 외국어 단어암기 영어단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집순이가체질 2021. 2. 24. 19:02


외국어를 하는 데 가장 중요한 건 뭘까요?

저는 그 중 하나가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항상 제 영어실력에서 가장 부족한 것은 영단어를 많이 모르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아무리 문장 구조를 알아서 문장을 만들 줄 안다고 한들, 표현하고자 하는 단어를 어떻게 영어로 부르는지 모르면 말짱 도로묵이니까요 ㅠㅠ 계속 that, this, it 만 할 수도 없고..

 

TED로 영어공부를 하면 자연스럽게 문장을 외우면서 그 안에 있는 단어를 암기할 수 있어서 좋긴했지만,

그렇게해서 많은 양의 단어를 공부하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리기도 하고, 생각처럼 쉽지 않아서 또다른 영어단어 암기방법을 찾아보다가 단어암기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암기고래' 

알고보니 시*스쿨을 운영하는 이시원강사가 만든 어플이더라구요

 

 

단어암기 어플 암기고래

 

 

귀여운 암기고래 어플을 다운받아서 들어가면 결심모드 / 일반모드 / 인강모드 이렇게 세가지 모드가 나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암기고래 결심모드

 

 

 

암기고래 결심모드는 내가 지정한 요일에 내가 원하는 갯수만큼 단어를 외우도록 설정하고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드에요.

결심모드 입장하기를 누르면 이시원 강사님이 단어암기에 대해 가지고있는 생각을 말하는 걸 들을 수 있는데,

단어를 못외우는 사람은 없다. 다만 그 단어가 외워지기까지 그만큼 충분한 시간을 들이지 않았을 뿐이다.

라는 말이 와닿았어요~ 맨날 단어가 부족해 단어를 많이 몰라, 단어공부해야해라고 말하면서 정작 단어를 외우기위해 들인 시간은 투정을 한 시간보다 적었던 것 같은 반성이 들었습니다. 그럼 반성은 이만하고 암기고래 결심모드를 본격적으로 살펴볼까요

 

 

 

 

 

먼저 단어를 하루에 몇개씩 외울지 선택합니다. 저는 5개로 선택했더니 1년동안 최대 1825단어를 외울 수 있다고 나오네요! 그동안 허투루 지나보낸 하루하루가 아까워지는 순간!!

 

 

 

 

 

저는 월화수목금 주 5일 외우는 걸로 선택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건 이틀이건 혹은 월수금이든 화목토든 본인이 원하는 요일로 선택이 가능해서 좋네요. 제가 설정한대로 주5일, 하루 5단어를 외우면 한달에 100개의 단어를 외울 수 있대요.

 

 

 

 

다음은 자신의 수준에 맞게 암기할 단어장을 선택합니다.

초등영단어부터 기초, 중등, 중급, 고등, 고급, 토익/토플, 공무원/편입 영단어까지 다양한 수준으로 나누어서 선택가능합니다.

 

 

 

 

거기다가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단어들까지 공부할 수 있다는 놀라운 사실!! 너무 좋치 않나요???

 

 

 

 

내가 선택한 수준에 해당하는 단어들 중에서 내가 이번달에 외우고 싶은 단어들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주5일, 하루5개로 설정했기때문에 외우고싶은 단어 100개를 선택하라고 나오네요. 

 

 

 

 

단어선택까지 끝나면 설정완료!

 

 

 

 

결심모드는 아무래도 이렇게 설정하고 하는게 있기때문에 로그인이 필요해요

카카오계정을 이용해서 클릭 몇 번으로 편리하게 로그인 하였습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이렇게 내가 설정한 결심1이 나오네요 ㅎㅎ

우측 상단의 종모양을 누르면 알림도 설정할 수 있고, 옆에 달력모양은 내가 결심을 지킨날이 표시되고, 그리고 옆에 점세개를 누르면 이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결심1을 눌러서 들어오니 제가 선택한 100가지 영어단어중에 오늘 외울 단어 5개가 나와요

 

암기고래의 가장 좋은 점은 단어를 그냥 혼자 달달 외우는 단어장이 아니라, 강사님이 말로 단어를 읽어주고 뜻을 설명해주고 표현을 알려주는 읽어주는 단어장이란 사실!

 

 

 

 

 

우측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재생설정이 나오는 데 거기서 단어카드를 어떻게 보이게 할지, 재생시간이나 속도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 선택지가 이시원&서태원 밖에 없어서 아쉽네요 ㅎㅎ 뭔가 보이스 선택지도 다양하게 늘어나면 재밌을거같아요 

 

 

 

 

 

한 단어당 시간이나 횟수를 설정해 반복할 수도 있습니다. 참 여러모로 세심하게 신경쓴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읽어주는 단어장이기 때문에 계속 보면서 공부해야하는게 아니라 딴일(저같은 경우엔 주로 집안일...)을 하면서도 라디오 듣듯이 단어와 설명을 들으면서 익힐 수 있고, 반복설정 덕에 그냥 슉슉 지나가서 놓치는 경우도 없으니까 정말 편하더라구요

 

 

 

 

 

결심 설정한대로 하루치 단어공부를 끝내면 퀴즈풀기를 눌러줍니다

 

 

 

 

 

퀴즈모드도 여러가지가 준비되어있으니 골라서 선택하시면 되요 :)

 

 

 

암기고래 일반모드

 

 

다음은 암기고래 일반모드입니다. 

 

 

 

 

 

암기고래 일반모드는 그때그때 내가 원하는 단어장을 선택해서 공부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에는 수준별 단어장 뿐아니라 회원님들이 공유한 단어장이 선별되어 추천되기도 하고, 해외여행시 쓰이는 영단어, 엄마가 골라주는 끼리끼리 영단어 등 주제별, 상황별 단어장도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바로공부를 누르면 결심모드에서 봤던 것 처럼 읽어주는 단어장이 나와서 공부할 수 있구요, DAY 한개마다 10개의 영단어를 공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기본모드에도 역시나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단어장이 다 준비되어 있어요.

 

 

동영상 강의모드

 

영어 무료 동영상강의

 

 

그외에 동영상강의도 있는데 무료 강의에도 꽤 여러가지 기초를 다지는 동영상들이 올라와있으니까 필요하신분들은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암기고래 영어초보나 저처럼 영어단어 많이 모르는 분들 단어암기용으로 꽤 괜찮은 어플인 것 같아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