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휴직생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앙금플라워 케이크 기초반 수업① 본문

슬기로운 취미생활/앙금플라워 케이크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앙금플라워 케이크 기초반 수업①

집순이가체질 2020. 7. 16. 15:01

교육이 필요한 구직자나 재직자의 직업훈련개발을 위해 국가에서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

관광항공업계의 위기로 인해 일시적으로 관광업계 종사자들도 지원이 확대되어서 저도 발급받았어요. 어떤 걸 배워보면 좋을까 하다가 평소에 관심이 많아 배워보고 싶었던 앙금플라워 케이크 수업을 듣기로 했답니다.

 

생각보다 앙금플라워 수업을 진행하는 곳은 많지 않았는데, 마침 집에서 크게 멀지 않은 은평구 은평한국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업이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요즘 유행하는 창업아이템이고 현재 내일배움카드로 교육가능한 곳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수업이 인기가 많더라구요. 개설되면 금방 정원이 차는 편이라 혹시 내일배움카드로 배우실 생각 있으신 분들은 개설 여부 확인하시고 빨리 등록하세요! 제 주변 몇 명도 며칠 새에 다 차서 등록 못하고 대기명단에 올려져 있다는.. 

 

** 앙금 플라워 기본 준비물 : 백앙금, 식용색소, 팁(모양 깎지), 짤주머니, 꽃받침, 조색 볼, 꽃가위, 꽃 저장용기

 

앙금 종류에는 백옥앙금 / 서울앙금 / 춘설앙금이 있는데, 백옥앙금이 가장 질고 서울앙금은 중간, 춘설앙금은 가장 된 질감이에요. 저희 수업시간에는 중간인 서울앙금을 사용하였는데, 전문으로 하시는 다른 분들은 기호에 따라 춘설앙금에 백옥앙금을 섞어서 사용하시기도하고 춘설앙금에 우유나, 생크림을 타서 조금 묽게 만든 후 쓰기도 한다고 해요. **

 

 

 

앙금플라워 기본 도구들

 

 

기본 도구들은 이미 베이킹 같은 걸 해보셔서 가지고 계신 분들은 본인 걸 가지고 오셔도 되고, 외부에서 따로 구매하실 분들은 따로 구매해오시거나 아님 저처럼 그냥 수업에서 강사님이 준비해두신 걸 구매하셔도 돼요.

 

첫날에는 앙금플라워 기본 중에 기본이지만 결코 쉽지는 않은 '장미꽃 짜기'를 배웠습니다.

장미는 104번 팁을 이용해서 만들어 주어요. 우선 기둥을 굵고 튼튼하게 만든 후 최대한 구멍은 작게 고깔을 만들어주고,

3 잎, 4 잎, 5 잎을 덧대어 만들어주면 완성! (말은 무지 쉬운데.....ㅠㅠ)

 

장미만들기 1일차

 

둘 다 첫날 수업 때 만들어본 꽃이에요~~ 왼쪽은 11시, 12시, 1시가 잘 지켜져서 그나마 장미 같은데 오른쪽은 아무 생각 없이 다 같은 11시 방향으로 꽃잎을 했더니 영 장미는 아니고 약간 작약,,,,? 같은 느낌적인 느낌...?ㅎㅎ 그래도 첫날 뭔가 꽃 같은 모양이 나오니까 재밌더라고요! 근데 손가락이랑 손목이 정말 아파요 ㅠㅠ 앙금 짜는 게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이 강의 끝날 때쯤이면 악력이 엄청 세져있을 거 같은.. 그나마 덜 되직한 서울앙금이었는데도 힘든데, 춘설앙금으로하시는 분들은 어떻게들 하시는 건지 *_* 저는 집에서 하려면 우유나 생크림을 많이 많이 섞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수업때 배운 방식 외에 장미꽃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다양해서 저처럼 3-4-5 잎이 아닌 3-5-5 잎으로 하시거나 3-7-5 잎 이런 식으로 만드는 모양도 있더라고요! (왠지 제거보다 그 방식으로 만든 것들이 더 이뻐 보였다는 거 안 비밀.....)

 

저는 앙금플라워 2급 자격증을 딸 수 있는 자격증 반을 듣고 있는데, 굳이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고 취미로 그냥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유튜브에 앙금 플라워만 쳐도 정말 많은 동영상 강좌들이 나오니까 집에서 독학해도 괜찮을거같아요. 유튜브만으로 좀 따라가기 어렵다 싶으면 원데이 클래스들도 요즘 워낙 많으니 한 번쯤 들어보시면 충분히 다들 앙금플라워에 입문하실 수 있을 거에요! (집이 먼데 굳이 내일배움카드로 앙금플라워 배우겠다고 은평구까지 오실필요는 없을거같다는 저의 의견이에요~~)

 
앙금플라워배워놓으면 창업을 하지않아도 간단히 백설기는 떡집에서 사고, 앙금 꽃만 만들어서 올려서도 근사한 케이크 하나를 완성할 수 있으니까 지인들한테 선물하거나 집안행사 있을 때 활용을 많이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저희는 4회 차 수업때 직접 백설기를 쪄서 1호 돔형 케이크를 하나 완성했는데요. 직접 떡까지 쪄서 온전한 케이크를 완성하고나니 정말 뿌듯했어요 ^^ 

 

백설기 맛있게 쪄지는 중

 

 

짠! 제가 처음으로 만든 앙금플라워케이크에요! 

어레인지(앙금 꽃 배치하는 것)가 생각보다 굉장히 어렵더라고요 ㅠㅠ 각종 인스타나 유튜브에 많은 이쁜 케이크 만드시는 분들 정말 대단한거같아요. 다 연습과 노력의 결과겠죠?

저도 남은 수업 동안 열심히 배우고 더 연습해서 마지막 수업시간에 또 만드는 케이크는 훨씬 이쁘게 만들어서 올려볼 수 있도록 할게요! ;)

 

 

Comments